본문 바로가기

공부

한국사능력검정 1급 최태성 전야제 필기 및 왕 정리 PDF 무료공유 및 합격후기

728x90
반응형

 

 

오늘은 한국사능력검정 시험 1급을 준비하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던 파일을 공유하려고 해요!

한능검 1급 취득에는 특히나 최태성 선생님의 한능검 교재가 제일 유명하죠!

최태성 선생님의 전야제 강의 시 직접 필기했던 파일과 모든 왕 정리한 파일 같이해서 공유하겠습니다 ㅎㅎ

비밀번호는 댓글로 문의주세요~

 

 

 

1급 취득 수기

저는 무엇보다도 최태성 선생님의 교재를 기본으로 해서 선생님께서 유투브에 올리셨던 강의를 위주로 들었어요.

https://youtube.com/playlist?list=PLE7ogCa1_I6vHV27uMB1qrGTC5tc9b6du&si=LJWaoesA9ONyQpuH

 

[심화별개념8]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 자막 속성 통강

 

www.youtube.com

 

 

유튜브 영상은 이 재생목록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!

저는 근데 강의듣는게 조금 지루해서 배속으로 보면서 40개 강의를 최대한 빠르게 수강하려고 노력했어요.

 

사실 이 과정을 바탕으로 공부를 시작해야하지만, 그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이 왕 순서를 외우는 것과 최태성 선생님의 전야제 강의를 수강하는 것이에요.

 

특히 전야제 강의에서 쪽집게 문제가 몇번이나 나왔기 때문에, 꼭 꼭 수강하시길 추천드려요. 

 

 

시험 꿀팁

 

이건 꿀팁인데요, 왕 순서를 잘 외워두시면 아주 유리해요.

시험문제가 시대흐름과 비슷한 순서로 배치되어 있기 때문이에요. 즉, 앞쪽 문제에 나온 왕이 뒷쪽문제의 왕과 그 시대보다 선대의 왕일 가능성이 높다는거죠!!

 

 

 

 

 

저는 정말 급하게 한능검 1급을 따야했었고 이 방법을 통해 2주 안되어 1급을 취득하였어요. 하루에 2~3시간 정도 공부한 것 같아요.

사실 순공시간이 길지가 않아서 간당간당하게 따긴 했는데, 급하게 딸 때 첨부한 파일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.

 

 

 

 

비밀번호 문의 및 기타 질문은 댓글달아주시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!

 

 

길백이_한국사능력검정.zip
14.92MB

 

 

728x90
반응형